티스토리 뷰
쌍용을 인수한 KGM에서 토레스에 이어 흥행을 이어갈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액티언인데요. 과거 쌍용 액티언은 못생긴 디자인으로 악명이 높은 차였지만 새로 공개된 액티언은 잘생긴 디자인은 이런 것이다 보여주듯 공개되었습니다. 사전 계약 하는 곳을 찾고 계시다면 하단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액티언(토레스 쿠페) 사전 계약하는 곳
ACTYON(액티언)은 KG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식 오픈한 상태는 아니기에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어있지 않고 전화번호와 이름을 입력하여 사전 예약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안내창만 제공될 뿐입니다.
액티언 디자인
유출된 자료와 공개된 디자인은 거의 유사하며 마치 레인지로버 벨라와 흡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토레스의 변형 모델이라 큰 기대는 하고있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을 이루어내서 놀라웠는데요.
도심형 스타일 SUV를 모토로하는만큼 매끈하게 빠진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라이트 사이를 이어주는 LED 라이트 무늬는 건곤감리 태극기 디자인을 차용했습니다.
조금은 국뽕 느낌이 없지않지만 태극기 디자인을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KGM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직 제대로된 디자인은 나와있지 않기에 조금 더 보고싶다면 하단의 예상도가 도움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출시 시기
이번 액티언이 공개되면서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되지 않을까 했지만 아쉽게도 하이브리드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희소식은 KGM 평택 공장 라인 공사 완공되어 하이브리드 조립 라인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내년 2025년부터 KGM 하이브리드 차량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란도와 액티언 하이브리드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환경인증 기간이 상당히 길어서 내후년으로 미뤄질 가능성도 염두해두어야겠습니다.
가격
액티언의 가격은 3천만원 초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펙 및 파워트레인
환경부 인증 자료의 인증번호 KMY-SY-13-24를 확인해보면 파워트레인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1.5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 출력은 170마력입니다. 변속기는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할 전망입니다. 8단 변속기를 차용할 것이란 소문은 있었지만 재정상 아직은 도입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